Back to Basics: 내가만드는 버터
인사동에 O'ngo food cooking class을 오픈한 지도 벌써 2달이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미국, 캐나다, 핀란드, 호주, 싱가포르, 일본, 독일 등지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고, O’ngo의 최지아 대표님과 김혜진 쉐프, 송정은 쉐프 로부터 요리 수업을 들으며 큰 만족감을 가지고 돌아갔습니다. 또한, 저녁에는 서울의 맛집과 술집을 탐방하는 Night Dining Tour를, 낮에는 한정식과 찻집을 탐방하는 Korea Taste and Tea Tour를 하여 한국 음식뿐만이 아니라 그 문화를 접할 수 있게 하여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희 O’ngo에서 정규수업 외에 10월 한 달 동안 서울에 사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특별수업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Back to Basics"라는 주제로 이번 달의 테마는 ”우유“로 정하였습니다.
우유와 그 밖의 유제품을 직접 만들어보기도 하고 직접 만든 유제품을 사용하여 요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총 4가지 주제의 수업이 있을 예정이며, 일주일에 두 번 수요일과 토요일 오전 10시에 각각 운영할 예정입니다. 총 4회 수업을 모두 수강하시면 수강료를 할인해 드립니다.
1. 10월 6일(수)/9일(토) : 버터만들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버터를 만들어보고 만든 버터와 버터밀크를 사용하여 비스켓과 레몬 버터 치킨요리를 만들어 보는 수업입니다.
2. 10월 13일/ 16일 : 모짜렐라치즈와 피자만들기
홈메이드 모짜렐라 치즈를 만들고 여러 가지 토핑과 피자도우 만드는 법을 배워 함께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수업입니다.
3. 10월 20일/ 23일 : 요거트 만들기
집에서 손쉽게 요거트를 만들 수 있는 법을 배우고 그리스식 스프레드인 Tzikiki(쯔지키)를 만들어 볼 것입니다. 점심식사는 Tzikiki를 넣은 그리스식 샌드위치 지로(Gyro)와 과일 요거트 스무디가 될 것이며, 수업 중에 만든 요거트를 집으로 가져가실 수도 있습니다.
4. 10월 27일/ 30일 : 유제품을 이용한 디저트 만들기
그동안 만들어본 유제품을 사용하여 크림브릴레 (Crème Brulee)와 2-3종류의 디저트 만드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이 수업이 끝난 후에는 서울의 유명한 베이커리를 방문할 예정이며, 집에서 간단히 빵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 1회 수강료 - 65,000원
- 4회 수강료 - 240,000원(20,000원 할인)
- 직접 요리에 참여하지 않고 참관만 할 경우 - 30,000원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내국인, 외국인이 함께 수업을 받으며 간단한 영어회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먼저 쉐프의 시연을 본 다음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 후 간단한 식사를 제공 합니다.
저희 요리 수업을 수강하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로 신청해 주십시오.
수강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ongofood@ongofood.com로 이메일을 보내시거나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02-3446-1607 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